본문 바로가기

DAILY/소소한 식탁

수제 돈가스 만들기 : 돈가스 황금레시피


수제 돈가스 만들기

: 돈가스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희야입니다.

오늘은 저녁으로 돈가스를 해먹었어요. 수제돈가스요^^

돈가스 해먹으려고 오랜만에 인터넷으로 돈가스용 등심을 주문했어요.

저는 돼지고기는 항상 티켓*스터 '조은장터'에서 구매하고 있어요.

저희 어머니께서 돼지를 아예 안드시는데 저는 좋아하긴 한데, 잡내 조금이라도 나면 못먹거든요.

근데 조은장터 돼지고기는 암돼지라 그런지 잡내가 안나더라구요. (홍보아님!)

항상 1+등급으로 구매하되, 여러가지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3만원어치 구매하고, 꿀딜쿠폰으로 5천원 할인받는답니다. 




▶ 재료 준비

돈가스용 등심, 소금, 후추, 다진마늘, 중력밀가루, 계란, 빵가루

비닐봉지, 키친타올





당일 오전에 주문하면 항상 당일배송이라 그 다음 날 받을 수 있답니다.

아이스팩도 듬뿍 넣어주시니 참 좋아요.





저는 항상 암돼지 등심 1+등급으로 구매해요. (조은장터에서는 암돼지만 판매하더라구요)

잡내때문에 고기 가리시는 분들은 숫돼지말고 꼭 암돼지로 구매하세요^^





돈까스 만드시는 분들은 등심이나 안심사셔서 돈까스 만들거라하면 저렇게 만들어주신답니다.

안되있다면 칼로 적당히 슥슥슥슥 칼집 내주시면되요.





조셉조셉도마 육류용이에요. 색깔이 빨간게 예쁜건은 기본이고,

육즙이 흐르지 않도록 가장자리에 움푹 파여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하답니다!


도마를 사용하실 때에는 야채, 수산물, 육류 각 각 다른 도마를 사용해서 교차오염을 막아주셔야 한답니다!





100g당 평균 한덩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게 위에도 말했듯 총 500g이에요.





소금을 준비해주시구요~






소금을 슬슬슬슬 뿌려주세요.

너무 많이 뿌리면 짜니까 소량만 뿌려주세요.

우리에겐 돈가스소스가 있잖아요!?







후추도 뿌려주시구요.





수제 돈가스의 핵심은 다진마늘이에요!

다진마늘을 넣으면 진짜 잡내도 안나고, 마늘향이 간간이 올라와서 느끼하지도 않고 참 좋더라구요.






마늘을 듬뿍듬뿍 고기에다가 묻혀주시구요.

저는 간을 한쪽에다만 했는데 실제로 먹어봤을때 딱 적당했던 것 같아요.

앞 뒤로 했으면 간이 너무 쎘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간은 취향 껏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간을 다한 등심은 차곡차곡 일렬로 올려주시면 뒷편에도 적당히 간이 베이겠지요?

이 상태로 한 10분 정도 방치하고 계란+밀가루+빵가루를 준비해주세요.





중력 밀가루와 비닐봉지 하나를 준비합니다!

밀가루는 박력 아니되오~ 중력 다목적용으로 준비해주세요.





밀가루 조금만 비닐봉지에 넣어주세요.






고기를 밀가루가 담긴 비닐봉지에 넣고 쉐킷쉐킷 흔들어 주시면





짠! 이렇게 밀가루가 잘 묻어나올거에요.

밀가루가 너무 많이 묻었다 싶으면 적당히 털어내주세요~ 

반죽이 너무 두꺼워도 맛없으니까요!





계란은 2개 준비했어요.





밀가루 묻힌 고기를 계란물에 퐁당!






밀가루 + 계란물을 묻힌 고기에 빵가루를 묻힙니다.





빵가루는 미리 쟁반에다가 뿌려놓으시는 센스!를 발휘해주세요.







너무나도 쉽게 수제 돈가스 완성입니다!

돈가스 만드는데 거의 20분도 안걸린 것 같아요.

사진 찍느라 이 정도지, 실제로 그냥 만들기만 했다면 금새 뚝딱! 만들 수 있겠더라구요^^


만든 돈가스는 먹을 양을 제외하고는 냉동보관해줍니다.

냉동보관하실때에는 비닐봉지에 넣어주시되 겹치게 놓으시면 냉동후에 떼어내기 불편하니까

꼭 고기 사이사이에 비닐이 들어가도록 포장해주셔야 된답니다!


예를 들면,






이렇게 하나씩 개별포장하셔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제 돈가스를 튀켜볼게요~





항상 느끼는거지만 튀기는 음식에 쓰는 기름이 너무너무 아까운 1인입니다 ㅠㅠ

그래서 항상 후라이팬에 기름 많이해서 했는데 간만에 튀김다운 튀김 좀 먹고 싶어서 기름 좀 사용했어요.


개인적으로 튀김용으로는 아까우니까 가장 저렴한 콩기름 식용유가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집에 있는 카놀라유를 사용했어요.


기름은 강불에서 끓여주시다가 적당히 바글바글 기포가 올라올때 쯤

빵가루 하나를 떨어트려보세요.

빵가루가 가라앉지 않고 바로 위로 떠오른다면 그때 중불로 줄이고 튀기시면 된답니다.






바글바글 튀겨주세요.

튀김 소리는 항상 식욕을 자극한다는^^





그릇 위에 키친타올을 깔아주시고

그 위에다가 튀긴 돈가스를 올려주셔서 기름기를 제거해주세요.





익었나 잘라봤더니 속살이 넘나 뽀얗고 맛있는 것!





오랜만에 포크+나이프를 꺼내봤어요.

데코까지 하려고 했는데 돈가스 집다가 놓쳐서 기름이 퐉! 튀겨서 손 데였어요 ㅠㅠㅠ

그래서 데코는 생략했답니다. 흑흑.  





소스는 참깨를 갈고 그 위에 시판소스를 부워서 만들었어요.





어머, 얘 속살 좀 봐!





돈가스 전문점에서는 꼭 깨를 갈아서 소스와 섞어먹도록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해봤더니 파는 맛이랑 똑같더라구요.

요거 꼭 해보세요~~ 고소하니 맛있어요.





오늘은 그냥 다른 것 없이 밑반찬으로.........미안.남편:_:





후식으로 아사이베리 + 요구르트 + 물 + 얼음을 갈아서 먹었어요.

아사이베리 넘 맛있어요 따봉!



수제돈가스는 처음 만들어봤는데, 솔직히 사먹는 거 만큼 맛있더라구요^^

사먹는건 아무래도 똑같은 기름으로 계~속 튀기기 때문에 몸에 안좋잖아요.

같은 기름으로 튀기고, 튀기고, 또 튀기면 벤조피렌이 형성되는데... 암걸려요. 안돼요 안돼.


뭐, 이제부터 돈가스는 집에서 만들어먹는걸루^^


여러분들도 돈가스 만들까, 말까 고민하고 계시다면

몸에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은 수제돈가스 꼭 만들어보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 버튼 꾸욱~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합니다!